결혼을 앞둔 30일, 당신의 기억이 살아진다면? [30일] _ 기억도, 로맨스도 날리고 웃음만 남겼다!

프로그램/K-무비

결혼을 앞둔 30일, 당신의 기억이 살아진다면? [30일] _ 기억도, 로맨스도 날리고 웃음만 남겼다!

쌈장에빠진돼지 2023. 9. 21. 08:59
728x90
반응형
개봉일 : 2023년 10월 3일
러닝타임 : 119분
감독 : 남대중
제작 : 영화사울림, 티에이치스토리
출연 : 강하늘, 정소민 외

 

 

 

기억도, 로맨스도 날리고 웃음만 남겼다!

로맨스로 시작했지만 스릴러가 되어버린 결혼 생활의 끝을 딱 30일 앞두고 뜻밖의 사고로 기억을 잃어버린 노정열과 홍나라의 로맨틱 코미디 영화

 

 

“완벽한 저에게 신은 저 여자를 던지셨죠”
지성과 외모 그리고 찌질함까지 타고난, '정열'.

“모기 같은 존재죠. 존재의 이유를 모르겠는?”
능력과 커리어 그리고 똘기까지 타고난, '나라'.

영화처럼 만나 영화같은 사랑을 했지만
서로의 찌질함과 똘기를 견디다 못해 마침내 완벽한 남남이 되기로 한다.

그러나!
완벽한 이별을 딱 D-30 앞둔 이들에게 찾아온 것은... 동반기억상실?

올 추석,
기억도 로맨스도 날리고 웃음만 남긴 이들의
제대로 터지는 코미디가 온다!

 

출연

 

 

노정열 (강하늘): 비빌 언덕 하나 없는 흙수저 변호사

홍나라 (정소민): 털털하다 못해 자연인 같은 금수저 영화 PD

 

그 외의 인물들

 

홍장군 (임철형): 나라의 아빠

홍나미 (황세인): 나라의 친동생이며 가수를 꿈꾼다

귀동 (이상진): 정열의 절친

엄마 (김선영): 정열의 엄마

기배 (윤경호): 극중 바를 운영하며 정열과 나라의 연대기부터 모든 것을 알고 있는 따뜻하고 유쾌한 친한 형

영지 (엄지윤): 나라의 베프 3인방 중 한 명

애옥 (송해나): 나라의 베프 3인방 중 한 명

 

 

관전포인트

 

 

영화 '30일'(감독 남대중)에서 "모든 것을 다 내려놓았다"고 자신한 배우 정소민이 능청스러운 연기로 호평을 얻었던 드라마 '환혼' 속 무덕 캐릭터를 뛰어넘을 예측불가 코믹함으로 웃음 사냥에 나선다. '30일'은 로맨스로 시작했지만 스릴러가 돼버린 결혼 생활의 끝을 딱 30일 앞두고 뜻밖의 사고로 기억을 잃어버린 노정열(강하늘 분)과 홍나라(정소민)의 이야기를 담은 로맨틱 코미디 영화다. 극 중에서 정소민은 누구보다 당당하고 시크한 매력이 돋보일 예정이다.

 

tvN 드라마 '환혼'의 무덕 역을 통해 능청스러운 캐릭터를 사랑스럽게 그려내며 극이 진행될수록 시청자의 호평을 얻는 데 성공 한데 이어,  '30일'에서는 2015년 개봉한 '스물' 이후 8년 만에 재회한 강하늘과 한결 더 편안해진 티키타카로 새로운 코믹 연기를 보여준다.

 

극 중 야구장을 찾은 나라가 잔뜩 찌푸린 표정으로 입을 크게 벌린 채 캔맥주를 벌컥벌컥 들이마시는 모습은 물론 얼굴 근육을 한껏 구긴 채 짜증 섞인 절규를 보이고, 술에 취헤 강하늘과 얼굴을 초밀착 한 채 취중 애교를 보이는 신들은 이전 작품 속 모습과는 또 다른, 코믹 연기에 거리낌이 없는 정소민의 '진짜 내려놓음'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다.

 

 

'정열'과 '나라'의 다이나믹한 연대기를 압축적으로 보여주고 있는 9장의 보도스틸은 자칫 아름다울뻔 했던 만남을 시작으로, 동반기억상실증에 걸려버린 두 사람의 모습까지 담아내며 한치 앞을 예측할 수 없는 스토리에 대한 호기심을 끌어올린다. 서로를 애틋하게 바라보는 눈빛부터 가족들의 반대에도 꿈쩍하지 않는 '정열'과 '나라'의 모습은 두 사람의 풋풋했던 한때를 엿보게 한다. 하지만 로맨스도 잠시, 더 이상 참을 수 없는 서로의 찌질함과 똘기를 견디다 못한 두 사람의 관계는 색다른 국면을 맞는다. 구멍나고 찢어진 커플 사진을 배경으로 선 '정열'의 모습을 비롯해 서로에게 질려버린 표정으로 거리를 두고 앉아있는 두 사람의 스틸은 이들 사이에 벌어질 순탄치 않은 스토리에 대한 궁금증을 더한다.

 

 

뒷 이야기

강하늘과 정소민은 영화 《스물》(2015) 이후 재회한다. 감독 남대중이 강하늘을 두고 "멋있음과 찌질함을 호감 있게 표현할 수 있는 거의 유일무이한 배우"라고 극찬을 남겼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