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O’PENing 2023 [우리가 못 만나는 이유 1가지(The Reason for Our Break Up)] _ 30대 중반 두 이혼남녀의 연애담

프로그램/tvN_O'PENing

tvN O’PENing 2023 [우리가 못 만나는 이유 1가지(The Reason for Our Break Up)] _ 30대 중반 두 이혼남녀의 연애담

쌈장에빠진돼지 2023. 9. 13. 08:56
728x90
반응형
방영일자 : 2023년 8월 6일 / 단편
방영시간 : 일 / 오후 10:40 ~
연출 : 김동휘
극본 : 이가영
제작 : 스튜디오드래곤, CJ ENM
출연 : 유이, 강상준 外
스트리밍 : 티빙

 

@ tvN 제공

 

@ tvN 제공

 

@ tvN 제공
 
 
우리가 못 만나는 이유 1가지
나이도 경험도 쌓일 대로 쌓인 만큼 다른 것들은 더 쉬워졌지만 오히려 사랑은 더욱 어려워진 30대 중반 두 이혼남녀의 연애담

영화 속에서 수 많은 관객들을 울린 그 대사 IT'S NOT YOUR FAULT,
그건 내 잘못이 아니라는 걸 머리로는 다 알면서도
우리는 왜 헤어졌을까, 나는 무얼 잘못했을까
마음 한 편에 자꾸 질문하고 있는 그들.

두 번 이혼한 남자 기준과, 애딸린 이혼녀라 불리는 여자 원영의
연애라 하기엔 사랑이 부족하고, 부족한 로맨스는 잠자리로 채우는
그들만의 이 이상한 연애방식을 통해
우리가 헤어짐을 대하는 자세를, 보다 가볍고 유쾌한 드라마로 그려보고 싶었다.

 

@ tvN 제공
 
 
정원영
37세 / 유이

이혼한 전남편과의 사이에 7살 아들(진)이 있다. 생각하는거나 내뱉는 말은 보수적이고 사람들 눈치도 많이 보는데, 막상 하는 행동들은 정반대에 감정적이면서 충동적이기까지하다. 오죽하면 전남편이 헤어지면서 앞으론계획 좀 짜면서 살라고 충고하기도 했다.
현재는 이혼하고 쉬엄쉬엄 카페에서 알바도 하며 시간을 보내고 있고 다시 누군가와 결혼하고 싶은 맘은 전혀 없다. 그저 기운차리고, 육아하랴 이혼하랴 정신없어 때려쳤던 예전 회사 일을 하고 싶다.

별로 친하지도 않은 친구의 친구 생일파티에 갔다가 만난 기준과 홧김에 자버렸는데 또 만날일은 없다고 확신한다. 그가 남긴 전화번호를 버렸으니까. 그런데 생일은 1년이 지나면 또 돌아온다는 걸 간과했다.....

 

@ tvN 제공
 
 
김기준
34세 / 강상준

두 번 이혼한 남자다. 첫 번째 아내는 너무 후루룩 결혼해버린 탓이었는지 이혼도 빨랐고, 두 번째 아내인 이이선과는 나름대로 애썼지만 끝은 좋지 못했다.
시큰둥한 듯, 세상사에 달관한 듯한 말투가 특징이다. 남에게 관심없는 태도와는 달리 토요일마다 선을 보러 나간다. 뻔뻔하게도 세 번째 결혼도 하게되면 할 생각이시다.
학원에서 파트타임으로 국어를 가르치고 있다. 화려한 이혼경력(?)을 살려 신문구석탱이에 주1회 칼럼도 연재하고 있다. 의욕적인 것과는 거리가 먼 그가, 생계에 쪼들릴때쯤 지인들이 꽂아준 일자리들이다.

이렇듯 원영과 대체 어떤 관계가 되고싶은가 따져묻기엔, 그는 좀 생각없이 산다. 그래서인지 원영이 화를 내면 급히 쭈굴대는 것도 잘 한다. 다만 나름의 고집은 좀 있다.

 

@ tvN 제공

이혼 남녀의 극사실주의 로맨스

 

나이도 경험도 쌓일 대로 쌓인 만큼 다른 것들은 쉬워졌지만 오히려 사랑은 더욱 어려워진 30대 중반 두 이혼남녀의 연애담을 펼치며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었다. 먼저 유이는 극 중 원영 역을 연기한다. 이혼 후 전 남편 사이에서 낳은 7살 아들과 함께 살고 있다. 언제나 같은 방식으로 실패하는 인생의 패턴을 철석같이 믿고 있기에 다시 누군가와 결혼하고 싶다는 마음 따위 가져본 적 없다. 그러다 우연히 마주한 남자 기준과 엮이게 되면서 보수적이던 생각의 틀이 조금씩 변화시키는데,,,

 

두 번 이혼한 남자 기준은 남에게 관심 없는 듯 달관한 태도가 특징인 것과 달리 토요일마다 선을 보러 나가는 알 수 없는 인물이다. 세 번째 결혼도 기회만 된다면 주변 시선은 문제 될 게 없다고 생각한다. 그렇게 반복되는 일상 속 원영을 만나고 인간관계의 진정한 의미를 찾게 된다.

 

이렇듯 평범치 않은 두 남녀의 로맨스 속에서 오갈 다채로운 감정이 기대되는 상황. 공개된 사진에는 원영과 기준의 묘한 분위기가 담겨 있다. 옆에 나란히 앉아 있음에도 세상 무심한 듯 다른 곳을 쳐다보고 있는 이들이 무슨 연유로 독특한 연애를 시작하게 될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