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스페셜프리미어 초대작 _ 아직 끝나지 않은 전쟁 넷플릭스 영화 '독전2'

프로그램/K-무비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스페셜프리미어 초대작 _ 아직 끝나지 않은 전쟁 넷플릭스 영화 '독전2'

쌈장에빠진돼지 2023. 10. 14. 10:30
728x90
반응형
개봉일 : 2023년 11월 17일
러닝타임 : 114분 (1시간 54분)
감독 : 백종열
각본 : 김희진
제작 : 용필름, 슈퍼픽션, CJ ENM 스튜디오스
출연 : 조진웅, 차승원, 한효주, 오승훈 외
촬영일자 : 2022년 7월 2일 ~ 2022년 11월 12일
스트리밍 : 넷플릭스

 

 

 

아직 추적은 끝나지 않았다. 집념에 불타는 형사가 아시아 최대 마약 조직의 진실과 그 실체를 찾기 위해 수사를 이어간다.

 

등장인물

 

 

조원호 (조진웅)

오랫동안 마약 조직의 실체를 추적해온 집념의 형사.

 

 

브라이언 (차승원)

조직의 숨겨진 인물. 전편에서 '이선생'을 자처했던 사람이다.

 

 

큰칼 (한효주)

조직의 보스 '이선생'의 실체를 알고 있는 인물. 등장만으로 예상치 못한 위기를 가져온다.

 

 

 (오승훈)

조직에서 버림받았던 조직원이자 '이선생'. 전편에서 원호의 수사를 도왔으나 자취를 감춘다.

 

그 외의인물들

 

만코 (김동영)

농아남매 중 오빠. 최상급 마약을 만드는 실력자다.

로나 (이주영)

농아남매 중 동생. 최상급 마약을 만드는 실력자다.

소연 (강승현)

원호의 후배 형사.

제이 (조한철)

 

 

'독전 2'는 용산역에서 벌인 지독한 혈투 이후, 여전히 ‘이선생’을 쫓는 형사 ‘원호’(조진웅)와 사라진 ‘락’(오승훈), 다시 나타난 ‘브라이언’(차승원)과 사태 수습을 위해 중국에서 온 ‘큰칼’(한효주)의 독한 전쟁을 그린 범죄 액션 영화 다.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흑과 백의 옷을 입은 총을 든 두 팔이 서로를 겨누고 있는 이미지로 단숨에 시선을 끌며 과연 각각의 총을 든 자는 누구이며, 이들의 총 끝에 서린 감정이 무엇일지 매우 궁금해지는 대목이다.

 

 

‘독전’ 위에 과감하게 쓰여진 붉은 색의 ‘2’로 완성된 '독전 2' 타이틀은 2018년 개봉해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와 짜릿한 연기 앙상블, 강렬한 액션과 감각적인 미장센으로 사랑을 받은 '독전'의 후속작임을 알리며 영화 팬들의 마음을 한껏 설레게 한다. 특히 “아직 끝나지 않은 전쟁”이라는 카피는 '독전 2'에서 새로운 서사가 시작됨을 짐작케 하며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예고편은 고요한 설원 위, 한 발의 총성이 울려퍼지며 단번에 이목을 집중시킨다. 이어 “설원의 총성 D-30”라는 카피 등장 이후 빠르게 리와인드 되는 사건들과 “드러나지 않은 진실의 조각”이라는 카피는 “아직 끝나려면 멀었어” 라는 ‘원호'의 대사와 맞물려 '독전'의 용산역과 노르웨이 설원 그 사이 중간의 이야기를 다룬, 미드퀄 '독전 2'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시퀄, 프리퀄과 달리 전작의 중간 이야기를 다루는 '미드퀄'은 한국영화에서 사례를 찾기 힘든 새로운 시도다. 비로소 독전 세계관을 완성시킬 '독전 2'의 이야기에 예비 시청자들의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 예고편 속 빠른 템포의 음악 사이로 펼쳐지는 다양한 총격 액션과 카액션 그리고 칼, 골프채, 폭탄 등 각종 무기가 난무하는 액션 시퀀스는 한층 더 강력해진 범죄 액션 영화의 탄생을 알리며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또한 진짜 ‘이선생’의 존재를 믿고 위험천만한 수사를 이어가는 형사 ‘원호’, 차가운 눈빛으로 새로운 계획을 세우는 듯한 ‘브라이언’, 파격적인 비주얼로 정체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하는 ‘큰칼’, 결의에 찬 표정의 ‘락’은 저마다 강렬한 존재감을 발산하는 한편 조진웅, 차승원, 한효주, 오승훈의 열연을 짐작케 한다. 또한 전편에 이어 ‘라이카’ 제조 전문가인 농인 남매 ‘만코’, ‘로나’로 활약하는 김동영과 이주영은 등장만으로 반가움을 전하며 '독전 2'에서는 어떤 활약을 선보일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