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단막극 [직립보행의 역사] _ 이젠 말하고 싶어 좋아해

프로그램/tvN_O'PENing

tvN 단막극 [직립보행의 역사] _ 이젠 말하고 싶어 좋아해

쌈장에빠진돼지 2023. 6. 28. 23:19
728x90
반응형

방영일자 : 2017.12.16.(1부작)

방영시간 : 12시

연출 : 윤현기

극본 : 신수림

제작 : 스튜디오드래곤, JS픽쳐스

출연 : 변우석, 강미나, 양혜지, 임원희, 김형주, 이진이, 강승요 

스트리밍 : 티빙

 

@ tvN 제공

 

@ tvN 제공

 

정말로 별 볼일 없는,

그러나 초능력을 가진 여고생.

첫 사랑을 차지하기 위해 인생에서

처음으로 전력 질주를 시작한다.!

 

출연

 

 

@ tvN 제공
 
강미나 (미나 님)

고등학교 여학생.

하루에 딱 두 번, 투명인간이 될 수 있는 초능력을 가지고 있다. 꼬맹이 시절부터 늘 옆에 있었던 종민을 좋아해왔다. 종민이 클래스메이트 자연과 커플이 되자, 초능력을 이용해 두 사람을 갈라놓을 궁리에 돌입하는데...

 

@ tvN 제공
 
 
종민 (변우석 님)

미나의 고교 선배.

테니스의 왕자라고 불리며 학내에서도 제법 인기인이다. 미나와는 편하게 서로의 집을 왔다 갔다 하는, 친한 동네 오빠 동생 사이로 지내고 있다. 미나의 동급생 자연을 좋아하고 있다.

 

에피소드

 

@ tvN 제공

 

학생이 있는 가정집이라면 어느집이든 아침은 분주하다. 

미나의 아버지도 아침준비로 분주한데...

 

@ tvN 제공

 

@ tvN 제공

 

미나는 아버지 몰래 등교길에 서두른다. 

 

@ tvN 제공

 

미나의 학교 선배 종민과 함께 등교 하기 위해..

하지만 지각을 하게 되고,

 

@ tvN 제공

 

17세 소녀 미나의 특별한 비밀은 바로 초능력! 

하루에 두번씩 투명인간이 될 수 있지만, 막상 이 능력을 쓸 일은 많지 않다.

지금 미나에게 중요한 건 초능력이 아닌 첫사랑, 종민에게 고백을 받는 것!

하지만 고대하던 종민의 고백의 화살은 어뚱한 곳에 박혀있다. 

오늘도 지각한 미나는 초능력을 이용해 무사히 교문을 통과 한다. 

 

@ tvN 제공

 

미나의 학교에선 당연 종민선배의 이야기로 하루를 시작해 하루를 마무리 한다. 

 

@ tvN 제공

 

미나는 종민이 자신을 좋아하고 있다고 믿고 있다. 

 

@ tvN 제공

 

학교를 마치고 종민과 함께 악세사리가게에 가게 되는데...

미나는 종민이 자신에게 줄 것이라고 믿고 있다.

 

@ tvN 제공

 

하지만 집앞에 도착해서도 선물은 주지 않고, 

 

@ tvN 제공

 

다음날 학교에 가니, 어제 종민과 함께 고른 선물을 같은 반 친구 지연이 갖고 있다. 

 

@ tvN 제공

 

집앞에서 만난 종민이에게 아빠가 집에 놀러 오라고 거짓말 하면서 어떻게든 같이 있고 싶어서 안간힘을 쓰지만, 

지연과 데이트를 해야한다며 다음에 간다고 한다. 

 

@ tvN 제공

 

미나는 둘 사이를 갈라놓기 위해 '남자가 싫어하는 여자 타입'을 검색해 보고

 

@ tvN 제공

 

못생기고 뚱둥한 여자를 싫어한다는 내용에 친구는 해당이 없음을 확인하며 실망한다.

나름 방법을 구상해 보고..

 

@ tvN 제공

 

다음날 둘의 데이트를 찾아다니며 가방에 담배를 넣고, 테니스 복장을 잘못 알려주는 등 방해해 보지만, 

그럼에도 종민이 좋아하는 모습을 보고 실망한다.

 

@ tvN 제공

 

그러던 중 학교에서 사고가 발생하고, 셋이 걸어가다가 친구의 어깨에 밀린 한 친구가 계단 밑으로 떨어진다.

 

@ tvN 제공

 

어깨로 밀친 친구는 자신이 한 사실을 숨기려고 지연이 했다고 거짓말 한다. 

하지만 반대편 구름다리에서 미나는 그 사실을 모두 보고 있었던 것...

 

@ tvN 제공

 

그 사건 이후 지연은 반 친구들의 괴롭힘을 받게 되는데...

마나는 그 모습을 보았지만, 사실을 말하지 않고 있다가 친구들이 지연의 괴롭힘이 심해지자

미나는 사실대로 말을 해버린 것이다.

 

@ tvN 제공

 

미나가 사실을 밝히자 교실은 난장판이 되고, 

오히려 종민은 왜 그 사실을 알고 있었음에도 미리 말하지 않았냐고 타박한다. 

미나는 종민이 자신에게 화내는 것이 무지 서러운데...

 

@ tvN 제공

 

그 모습을 본 아빠는 미나를 위로해 준다. 

아빠의 초능력은 상대방이 속으로 상상하는 내용이 다 들리는 것

지금까지 딸 미나의 생각을 모두 듣고 있던 것이다. 

 

@ tvN 제공

 

미나는 결국 종민에게 좋아한다고 고백하면서 드라마는 마무리 된다. 

 

@ tvN 제공

 

어여픈 고딩들의 첫 사랑 이야기 이지만, 나름 신선하고 풋풋하다. 

 

@ tvN 제공

 

@ tvN 제공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