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 '앤 ANNE'] 루시 모드 몽고메리의 '빨강머리 앤' 원작 , 극단걸판 뮤지컬

문화예술

[뮤지컬 - '앤 ANNE'] 루시 모드 몽고메리의 '빨강머리 앤' 원작 , 극단걸판 뮤지컬

쌈장에빠진돼지 2023. 4. 14. 19:30
728x90
반응형

2019.05.31. ~ 06.02. / 금 8시, 토 2시, 6시, 일 3시

고양아람누리 새라새극장

 

@ 고양아람누리 연극 리플렛 페이지

 

@ 고양아람누리 연극 리플렛 페이지

시놉

오늘은 걸판여고 연극반이 공연할 작품 제목을 발표하는 날

저마다 부푼 꿈을 가지고 연습을 준비하는데 선생님은 <빨강 머리 앤>, 그러니까 100년도 넘은 소설을 공연하자고 하는게 아닌가! 게다가 '앤' 비역은 돌아가면서?

 

걸판여고 연극반 여섯 명의 소녀는 연습을 시작한다. 선생님이 왜 '앤'을 선택했는지, 누가 '앤' 역할을 맡을지, 어떻게 '앤'은 100년이 넘도록 사랑받을 수 있는지 고민하면서. 

 

과연 캐나다의 '프린스 에드워스 섬', '에이번리'의 초록 지붕집, 빨강 머리 주근께 소녀 '앤'은 누가 될까? 

 

 

내가 앤이야, 우리가 앤이야 : 세 명의 앤

 

뮤지컬 <앤 ANNE>은 두 가지의 독특한 설정을 가지고 있다. 첫 번째는 극증극을 활용한다는 점이다. 학생들은 연극 동아리의 일원으로, 소설 <빨강 머리 앤>을 연기하게 된다. 두 번째는 그 극중극의 특징으로, 세 명의 학생이 하나의 배역인 '앤'을 돌아가며 맡게 된다는 점이다. 

 

그 중 두 번째 특징인 세 명의 앤에 대해서 이야기를 먼저 해보자면, 가장 먼저 등장하는 앤 1은 초록 지붕집에 오기 전에 앤이 겪었던 일부터 매슈, 마릴라, 린드부인과 친해지기까지의 이야기를 담당한다. 

 

가장 에너지 넘치고 쾌활하지만, 한편으로는 사랑을 받은 경험이 없는 앤이기에 가장 막무가내다.

부모님을 잃은 이후 여러 집을 돌아다니면서, 희망을 품고 실망한 경험을 가득 겪었기 때문에 미래를 기대하면서도 불안해하는 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앤 2는 또래 친구들과의 관계를 넓혀가며 가족의 사랑뿐만 아니라 친구와의 우정에 대해서 배우는 부분을 연기한다. 

 

처음으로 또래인 다이애나와 친구가 되기도 하고, 처음 간 학교에서는 공부를 열심히 해서 칭찬을 받기도 한다. 그리고 그곳에서 길버트를 만나 갈등을 겪기도 한다. 

 

앤 3은 그 이후 점점 더 성장하며 어른스러워지는 과정을 보여준다. 그의 주변은 이미 앤을 좋아하고, 또 그를 인정하는 사람들로 가득하다. 앤은 의젓하게 퀸즈 학교에 진학하기도 하고, 길버트와 감정의 응어리를 풀어내기도 한다.  

 

 

왜 하필 주인공 '앤'이 세명일까? 

뮤지컬<앤 ANNE>은 이야기를 접하는 우리 모두가 앤과 다르지 않기 때문에 공감 할 수 있다는 메세지를 전한다. 

행복을 원하면서도 불안을 느끼는 앤, 

여러 관계 속에서 시행착오를 겪는 앤,

서툴지만 점점 성장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앤

삶을 살아가는 이라면 누구라도 스스로와 어느 정도 닮아있다고 느낄 것이다.

 

@ 공연관람 후 커튼콜 영상 1

 

공연 종료 후 커튼콜이 빠지면 아쉽죠~

 

@ 공연관람 후 커튼콜 영상 2

@ 공연관람 전

우울해 하는 친구 데리고 기분전환시켜주러 왔더니, 공연 내내 울상 우이씨,,, 인증에서 제외함.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