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내 남편과 결혼해줘(Marry My Husband)] _ 운명을 뒤바꿀 기회, 인생 쓰레기 처리는 확실하게!!

프로그램/OTT 오리지널

tvN [내 남편과 결혼해줘(Marry My Husband)] _ 운명을 뒤바꿀 기회, 인생 쓰레기 처리는 확실하게!!

쌈장에빠진돼지 2024. 1. 3. 18:20
728x90
반응형
방영일자 : 2024년 1월 1일 ~ 2024년 2월 20일 / 16부작
방영시간 : 월 · 화 / 오후 8:50 ~
연출 : 박원국
극본 : 신유담
제작 : CJ ENM, 스튜디오드래곤
출연 : 박민영, 나인우, 이이경, 송하윤 外
스트리밍 : 티빙

 

@ tvN 제공

 

@ tvN 제공

 

 

자신의 절친 정수민과 남편 박민환이 바람을 피우고 있는 것을 목격한 시한부 인생 강지원이 박민환에게 죽임을 당한 뒤 10년 전으로 회귀해 같은 회사 부장 유지혁과 복수를 하는 드라마

 

@ tvN 제공

 

기획의도

노자가 말했다.

“원수가 있다면 강가에 앉아서 기다려라.
원수의 시체가 떠내려 올 것이다.”

이 말은 많은 ‘을’의 위안이었다.
하지만 세상은 뜻한대로 되는 법이 없나니
강가에는 원수의 시체를 보지 못한
한맺힌 ‘을’의 시체만 즐비하다.
‘갑’들은 상류에서 열심히 몸관리 하면서
수명을 늘리고 있었고,
답답터진 ‘을’들은 홧병을 얻어서
빨리 죽어버렸으니까.
그리하여 우리는..

“원수를 강으로 밀어라.
그러면 시체가 되어 떠내려 갈 것이다.”

..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고자한다.

로맨스는 판타스틱하게,
인과응보는 속시원하게,
이 시대의 남과 여, 우정, 연애, 결혼,
그리고 시커먼 욕심들과 무능, 배신, 통쾌한 극복.
사필귀정(事必歸正)!
모든 일이 결국 바르게 돌아가는 날까지.

 

인물관계도

@ tvN 제공

 

등장인물

 

@ tvN 제공
강지원(31)
U&K푸드 마케팅1팀 대리

아빠에게 넘치도록 사랑받았던 강지원은 어디서나 당당하고, 다정하고, 웃는 얼굴이 어울리던 아이였다.

그녀의 잘못은 그저, 친구를 잘못 사귀고, 남자를 잘못 만나고, 가정을 잘못 이룬 것. 다시 한 번 기회가 주어진다면.. 통쾌한 반격, 가능할까??

B.E.F.O.R.E

꾸밀 줄 모르지만 늘씬하고 서글서글한 미인. ‘남편 있는 착한 여자’로서 살았던 인생의 결론은? 무능한 남편, 짜증유발자 시댁과 고된 회사생활을 견딘 끝에 얻은 암(cancer), 유일한 친구라고 생각했던 수민과 유일한 가족었던 민환의 불륜, 그리고.. 자기 자신의 죽음이었다.

A.F.T.E.R

죽었다 눈을 떴을 땐 2013년 4월 12일, 모든 것이 시작되기 전이었다. 운명의 법칙을 깨달은 이상 복수는 간단했다. 지원이 살아온 모든 것을 수민에게 넘기면 그게 바로 복수.

“네가 탐내던 쓰레기 네가 처리해. 내 남편과 결혼해줘.”

그리고 그런 지원 앞에 한 남자가 조력자로 나타나는데.. 유지혁이다.

 

@ tvN 제공
유지혁(30)
U&K푸드 마케팅 총괄부장

[지원의 조력자]

머리 좋고, 몸 좋고, 집안 좋고, 제대로 알파메일(Alpha Male). 그에게 여자는 평생 단 한 명이었다.

아무것도 모르던 어린 시절부터 사랑을 믿지 않던 그는 한 여자를 만나 평생 동안 마음에 품었지만, 사랑을 표현하는 법을 몰라 놓친 후에 끝의 끝까지 가서야 자기가 뭘 했어야 하는지 안다.

 

 

@ tvN 제공
박민환(33)
U&K푸드 마케팅1팀 대리

[전 남편 현 남친]

적당한 키와 외모 덕에 한없이 가벼운 성격임에도 여자에게 늘 인기 있었다. 결혼할 나이가 되자 엄마 대신 밥도 하고, 돈도 버는 노예같은 여자를 물색하던 찰나, 강지원을 발견했다. 찾았다, 내 호구.. 아니, 내 와이프! 결혼용으론 좋지만 따분하기 짝이 없는 지원을 보험으로 두고 있는데

어느 날 다른 썸이 훅 들어왔다. 강지원의 친구, 정수민. 결혼 후에는 불법이니까 뭔가 할(?) 수 있다면 결혼 전이 좋겠는데.. 재미 좀 볼까 하는 찰나,
갑자기 순했던 지원이 변.했.다?

너.. 너 눈을 왜 그렇게 떠??

 

@ tvN 제공
정수민(31)
U&K푸드 마케팅1팀 사원

[지원의 하나뿐인 절친]

선해보이는 이목구비, 자그마한 키에 누구나 측은지심이 발동할 서투름이 생존무기다.

엄마에게 버림받은 지원도 자신처럼 힘들겠거니 했다. 하지만 지원은 비참해 보이지 않았다. 그래서 그녀에게 다가갔고, 제일 친한 친구가 되었다. 생글생글 웃으며 지원의 삶을 망가뜨리는 건 세상에서 가장 쉬운 일이었다. 기죽어 눈치만 보는 지원 옆 수민은 언제나 왕따를 챙겨주는 착한 아이. 함께 어른이 되었고, 수민에게 지원은 여전히 모든 걸 빼앗고픈 ‘내 편’이자 ‘내 것’.

“네가 좋아하는 건 나도 다 좋아.”

직업도, 남자도, 친구도, ...남편까지도.

 

@ tvN 제공
백은호(31)
레스토랑 베르테르 수석 쉐프

[지원의 첫사랑]

만찢남이라는 말이 어울리는 하얀 피부에 섬섬옥수를 가진 사람. 샴푸향 나는 외모와 수줍은 경상도 사투리와 합쳐지니, 인기가 많을 법도 하지만.. 연애만 하려하면 오장육부, 얼굴 근육, 눈코입의 기능마저 상실되는 연.애.쪼.다.

물론 ‘첫사랑’조차 없는 것은 아니다. 고등학교 시절, 왕따당하는 지원을 마음에 담았었다. 삼일 밤낮을 썼다 지운 끝에 보낸 고백편지의 답장은.. 충격적이게도 거절! 서툴고 어린 맘에 거절해놓고 웃는 지원이 너무 미워서, 기어코 못된 말을 던져 지원의 상처가 되고 말았다.

 

@ tvN 제공
 
양주란(37세)
U&K푸드 마케팅1팀 대리

부모님의 사랑을 듬뿍 받고 큰 순한 사람.

하지만 너무 요령없고 쭈구리 같은 성격탓에 인생이 순탄치 않다. 전쟁 같은 결혼생활도 딸 연지가 태어나고부터는 그저, 참는다. 애 아빠 면 깎지 말자 싶어 앓는 소리 한 번 하지 않고 있는데.

회사생활이라도 좀 나으면 좋으련만. 부사수 경욱이 기획안을 빼앗아 과장을 달더니 사사건건 태클에 막말폭격까지 한다. 남편과 상사를 동시에 뒤엎는 꿈을 꾸지만, 실제로는 그저 쭈구리.

@ tvN 제공
유희연(25)
U&K푸드 마케팅1팀 사원

누군가 ENFP가 어떻냐고 물으면 고개를 들어 유희연을 보게 하라. 부장인 유지혁과 어떻게 아는 사이인지는 회사 내 극비사항.

누구에게든 잘 웃고 붙임성 있게 굴지만 아닌 건 아닌 그녀 앞에 지원이 나타났고. 희연은 지원의 가장 큰 아군이 된다.

@ tvN 제공
김경욱(39)
U&K푸드 마케팅1팀 과장

마케팅 상무의 사돈에 팔촌 친구의 동생이라나. 입만 열면 라떼 타령에, 능력 있는 부하직원에겐 숨 쉬듯 열폭하지만 정치질로 요리조리 살아남고 있다.

그런 경욱에겐 꿈이 있다. 예쁘고 귀여운 아내를 만나 대출 끼고 집 마련해 둘이 열심히 갚으면서 아내가 매일매일 아침에 고소한 된장찌개를 끓여 배웅해주는 남들 다 사는 그런 삶 말이다.

@ tvN 제공
이석준(41)
U&K그룹 전략기획실장

냉철한 이성과 뛰어난 지능으로 U&K 유한일 회장의 눈에 띄어 오른 날개가 되었고, 자신의 은인 한일에게는 충성하지만, 글쎄.. 지혁한테까지 그럴 필요가 있을까?

표정이 없어 무슨 생각을 하는지 알 길이 없다. 꼭 필요한 이야기가 아니면 입 밖으로 내지 않고 직원들과 어울리는 일도 없다.

 

@ tvN 제공
유한일(77, 지혁조부)
U&K그룹 회장

진정한 기업가 정신의 소유자이자 노블레스 오블리주가 무언지 알고 있는 어른. 악역 같은 외모를 지녔지만 손주들 사랑은 지극하다. 손자가 빨리 안정된 가정을 가졌으면 하는 마음에 U&K 창립멤버 강태경의 집안과 인연을 맺으려 한다.

@ tvN 제공
김자옥(55, 민환모)

세상에 아들 하나가 금쪽인줄 알고 키웠다. 내 자식이 귀하면 남의 자식도 귀하다는 말은.. 모른다.

자기 남편의 엉덩이는 걷어차면서도 며느리는 아들의 몸종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박씨도 아니면서 박씨 가문의 대를 잇는 게 일생의 숙원인 양 지원을 들들 볶고 지원의 암 소식을 듣자마자 우리 아들 불쌍해서 어쩌냐 눈물 쏟는 표독 시어머니.

@ tvN 제공
강현모(50, 지원부)
화물차 기사

경상도 사투리를 걸쭉하게 사용하는 부산토박이로 하나밖에 없는 딸 지원을 목숨보다 더 아끼고 사랑했던 아버지. 아내가 바람이 나 도망간 후에는 혼자서 딸 지원을 금지옥엽으로 키운다. 지원이 대학을 졸업하기 전 암으로 사망한다.

 

@ tvN 제공
조동석(29)
치킨집 ‘날 튀겨봐요’ 사장

한국대 동아리 ‘체육볶음’에서 만난 지혁의 가족같은 동생. 태권도 국대 상비군이었지만 지금은 치킨집 열어 잘 사는 중. 지혁의 말이라면 따지지 않고 도와주는 든든한 조력자다.

@ tvN 제공
김신우(29)
치킨집 ‘날 튀겨봐요’ 공동창업

지혁의 ‘체육볶음’ 후배이자 동석의 치킨집 동업자. 동석이 ‘날 튀겨봐요’의 멈추지 않는 엔진이라면 신우는 브레인. 프랜차이즈가 즐비한 동네에서 나름 경쟁력있게 버티는 건 신우의 힘이다.

@ tvN 제공
하예지(31)
지원, 수민, 은호의 고등학교 동창

드세지만 단순해서 속기도 잘 속는다. 정수민에게 넘어가 고등학교 3년 내내 강지원을 괴롭힌 장본인이지만 모든 사실을 알게 되고 어떻게든 자신의 만행을 갚아주려고 노력한다.

@ tvN 제공
이재원(35)
백수

주란의 남편이자 연지의 아빠. 큰 갈빗집을 하고 있는 주란 부모의 재력을 보고 주란과 결혼했다. 부인보다 어린 나이와 반반한 외모만 믿고 게임이나 하며 놀고 먹고 있다.

가장의 체면을 지키기 위해 집안일과 딸 연지의 육아의 90%를 주란에게 미루는 중.

 

@ tvN 제공

 

평가 

2024년 1월 1일 방송된 1회 시청률 5.211%(전국 기준), 5.6%(수도권 기준)는 2023년 이후 방송된 tvN 월화 드라마 첫 방송 시청률 중 가장 높은 수준이다. 첫 방송 기준으로 하지 않고 최고 시청률로 따져도 2022년 방영작 군검사 도베르만 이후 방송된 tvN 월화 드라마 중 미씽: 그들이 있었다 2를 제외하고는 가장 높다.

 

@ tvN 제공

 

원작과 차이점

이석준, 왕흥인, 조동석 등 원작에 없던 등장인물들이 상당수 추가됐다. 강지원은 과거 회귀 이후에도 계속 긴머리를 유지해왔지만 드라마판에선 회귀 이후 단발로 자른 것으로 보인다. 원작에서는 유지혁이 김신우와 함께 경호업체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었지만, 드라마에서는 김신우와 오리지널 캐릭터인 조동석이 치킨집을 운영하는 것으로 바뀌었다.

 

원작에서는 유지혁이 강지원보다 연상으로 나왔지만 드라마에서는 강지원이 31세, 유지혁이 30세로 유지혁이 연하로 나온다. 원작에서 정수민은 갈색 머리에 파마가 들어간 스타일의 헤어를 했지만 드라마판에선 흑발에 스트레이트 헤어로 나온다. 원작은 회귀 시점이 2009년이지만 드라마판에선 2013년으로 변경되었다. 아마도 사망 10년 전 시점을 맞출 목적으로 2013년으로 변경된 듯 하다. 그래서 1화에서 드라마 판 회귀 시점과 동일한 날짜에 나온 GENTLEMAN 발매가 잠깐 나온다.

 

백은호의 직업이 카페 사장에서 레스토랑 셰프로 바뀌었다. 강지원의 아버지 이름이 '강현모'로 설정되었는데, 원작에서는 이름이 밝혀지지 않았다. 원작에서 강지원은 170cm가 넘는 장신이지만 강지원 역을 맡은 박민영은 164cm로 평균보다 살짝 큰 키다. 유지혁은 원작과 다르게 회귀 전에는 U&K 홀딩스의 회장직까지 올랐다. 원작에서는 회귀 전과 후 모두 수년 후 U&K를 퇴사한다. 그 영향으로 드라마에선 강지원은 유지혁의 뒷 배경을 알고 있었다.

 

@ tvN 제공

 

뒷 이야기

박민영은 극중에서 전생의 시한부 역할을 소화하기 위해 실제로 37kg까지 감량했다고 한다. 2023년 12월 27일 이선균의 사망 소식에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취소됐다. 제작진 측은 "연예계에 일어난 갑작스러운 소식으로 인해 금일(27일) 오후 2시 진행 예정이었던 온라인 제작발표회 생중계 일정이 오는 2024년 1월 1일 월요일 오후 2시 녹화 중계로 변경됐다. 갑작스러운 일정 변경에 죄송한 말씀드리며 너른 양해 부탁드린다"라고 공식입장을 표명했다.

 

박민영은 <월수금화목토>에 이어 tvN 드라마에 출연한다. 나인우는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에 이어 4개월여만에 드라마에 출연한다. 이이경은 <위기의 X> 이후 약 1년 4개월여만의 드라마 출연이며, 2020년 <암행어사: 조선비밀수사단> 이후 약 3년여만에 메인 브라운관에 복귀한다. 송하윤은 <오! 영심이> 이후 약 7개월여만의 드라마 출연이다. 더불어 tvN 드라마 첫 출연과 <언니는 살아있다!>의 세라 박 이후 약 7년여만에 악역을 맡는다.

 

@ tvN 제공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