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OTT 오리지널

wavve 오리지널 [엉클 (Uncle)] _ 나의 구원자, 나의 수퍼맨, 나의 삼촌 이야기

쌈장에빠진돼지 2023. 7. 10. 14:50
728x90
반응형

방영일자 : 2021년 12월 11일 ~ 2022년 1월 30일 / 16부작

방영시간 : 토ㆍ일 / 오후 09:00 ~

연출 : 지영수, 성도준

극본 : 박지숙

제작 : 몬스터유니온, 하이그라운드

출연 : 오정세전혜진이경훈박선영이상우이시원황우슬혜 外

스트리밍 : wavve

 

@ wavve 제공

 

@ wavve 제공

 

누나의 청천벽력 이혼으로 얼떨결에 초딩 조카를 떠맡은 쓰레기 루저 뮤지션 삼촌의 코믹 유쾌 성장 생존기

 

@ wavve 제공

 

인물관계도

 

@ wavve 제공

 

등장인물

 

@ wavve 제공
@ wavve 제공
@ wavve 제공
@ wavve 제공
@ wavve 제공
@ wavve 제공
@ wavve 제공
@ wavve 제공
@ wavve 제공
@ wavve 제공

 

에피소드

 

@ wavve 제공

 

1화

이혼 후, 야반도주를 해 로얄 스테이트 임대 동으로 이사 온 준희와 지후. 성작구 맘 클럽 ‘로얄 맘블리’ 회장인 혜령과 골드맘들은 임대 주민을 몰아내려는 일에 앞장서는데... 한편, 뮤지션인 준혁은 사기를 당해 멸치잡이를 하며 빚을 갚던 중, 십 수 년 만에 누나의 연락을 받고 조카인 지후를 만나게 된다. 난데없이 육아 엉클 튜터 엉클이 된 준혁의 좌충우돌 생존기!

 

@ wavve 제공

 

2화

반 모임에 나타난 삼촌에 대한 반가움도 잠시, 더럽고 거짓말만 하는 준혁이 지후는 못마땅하다. 그러던 중 지후가 신발을 잃어버리고, 누군가의 고의로 신발을 훔쳐 갔음을 알게 된 준혁은 사건의 전말을 파헤치기 위해 혜령의 아들 민기의 생일파티 현장으로 향한다. 그런데 준혁과 지후는 파티 현장에서 예상하지 못한 손님을 맞닥뜨리게 되는데…

 

@ wavve 제공

 

3화

신발 도난 사건에 대한 보복으로 태권도장이 망하고, 지후는 괴롭힘을 당하며 준희마저 잘린다. 맘블리들에게 분노하던 준혁은 준희 대신 참석한 학급회의에서 얼떨결에 학부모 반장인 파랑새 후보에 오르게 되는데... 맘들의 방해 속에서 준혁은 파랑새가 될 수 있을까?

 

4화

파랑새가 된 준혁은 물 만난 물고기처럼 학교를 활보하며 맘블리들의 눈엣가시가 되어 간다. 한편 혜령은 가짜 자율학교 전환 동의서를 받아 학교 전환을 추진 중이다. 학교 전환 결정 간담회가 있다는 소식을 들은 준혁은 이를 막기 위해 급히 간담회장으로 향하는데...

 

@ wavve 제공

 

5화

학교 전환이 확정되고 화음이 잘리게 되자 준혁은 죄책감에 숨어 살고, 준희는 일자리를 구하기 위해 혜령 앞에서 무릎을 꿇는다. 자책만 하던 준혁에게 기회가 찾아오고, 모든 것을 되돌리기 위해 경일과 합심하여 필사의 작전을 펼친다.

 

6화

아르바이트를 전전하는 준혁과 그런 준혁을 계속해서 해고시키는 맘블리들. 그들만의 전쟁이 펼쳐지고, 체육 대회에서 지후는 민기와 싸움이 붙는다. 궁지에 몰리게 된 지후는 갑자기 사라져버리는데... 한편 준혁은 화음에게 더 이상 팬이 되어주지 말라며 그녀를 밀어낸다.

 

@ wavve 제공

 

7화

병원으로 옮겨진 준혁은 무사히 수술 받지만 깨어나지 못하고, 지후는 준혁 옆에서 간절히 기도한다. 준혁의 소식을 듣고도 차마 찾아가지 못하던 화음은 HOT Bar에서 연주의 일침을 듣고, 병원을 향해 달려가는데... 한편 준혁이 입원한 병실에 혜령이 찾아온다.

 

@ wavve 제공

 

8화

채영 스스로 투신했다는 경찰의 말에 혜령은 채영을 옥상에서 민 범인으로 준희를 지목하고, 준희가 채영을 민 것을 보았다는 증인까지 나타난다. 갑자기 살인 누명을 쓰게 된 준희. 준혁은 누나를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데...

 

@ wavve 제공

 

9화

학교에 나타난 화자. 준혁과 준희는 지후를 데리고 탈출하고, 경수는 세 사람을 쫓는다. 세 사람은 결국 화자와 맞닥뜨리게 되는데... 경일은 말도 없이 사라진 준희를 걱정하고, 혼인신고를 하면 지후의 친아빠가 되어 지후를 보호할 수 있다고 말한다.

 

10화

응급실에 도착한 지후 앞에 화자가 나타나지만 별말 없이 돌아간다. 한편 맘블리들 사이에 혜령이 펜트하우스로 다시 이사 왔다는 소문이 나고, 혜령은 화자를 만나는데... 쇼케이스를 하다 긴급 체포된 준혁. 삼촌을 구하기 위한 지후의 작전이 시작된다.

 

@ wavve 제공

 

11화

화자의 참모가 된 혜령은 화자와 함께 로얄 맘블리 커뮤니티에 나타나고, 맘블리들은 혜령이 혹여 복수라도 할까 불안해한다. 한편 준혁은 갑작스럽게 나타난 지후와 애틋한 재회를 하고, 지후의 소지품에서 호흡기를 발견한 준혁은 불안한 마음에 화자의 집으로 몰래 침투하는데...

 

@ wavve 제공

 

12화

변이사에게 사기 당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준혁은 누명도 벗고, 지후를 되찾을 수 있다는 희망에 부푼다. 한편 혜령은 경일을 공격하기 위해 맘블리를 이용해 나쁜 소문을 퍼뜨리고. 준희는 경일과 노을을 지키기 위해 맘블리와 맞서기 시작한다.

 

@ wavve 제공

 

13화

준혁이 계획을 눈치챘을까 불안한 경수. 화자는 지후를 만나게 해주며 준혁과 준희를 다독이지만 준혁은 이 모든 것이 혜령의 계략임을 알게 되는데... 지후를 되찾기 위한 가족들의 특급 구출작전이 시작된다!

 

 

14화

지후에 대한 끝없는 집착을 보이는 화자, 지후가 다시 납치된다. 지후 구출작전 플랜 B를 실행하는 준혁과 무리들. 화자의 저택에서 대규모 출정식이 시작되고, 맘블리들이 모두 모인다. 유라는 출정식이 시작되자 혜령과 대치하며 파티를 아수라장으로 만들어 버리는데…

 

@ wavve 제공

 

15화

순식간에 유명해진 준혁의 인기는 사그라지지 않고, 지후와 함께 듀엣 콘서트를 열자는 제안을 받고 기뻐한다. 그러나 준희의 반대에 부딪힌 두 사람. 몰래 연습을 강행하던 중 뜻밖의 충격적인 상황에 봉착하게 되는데... 한편 화자는 낙선을 하고, 혜령은 화자 앞에서 본모습을 드러낸다.

 

@ wavve 제공

 

16화

지후를 위해 심장병을 숨긴 채 콘서트를 강행하던 준혁은 화음에게 들키고, 크게 싸운다. 결국 준희와 지후에게 알려지게 되고, 준혁은 입원한다. 병원에서도 작곡을 하고 사람들에게 노래를 들려주던 준혁은 더 늦기 전에 사랑하는 사람들을 모아 작은 콘서트를 열 준비를 하는데…

 

@ wavve 제공

 

시청률 및 평가

시청률 추이가 상당히 좋은 편으로, 1회의 저조한 시청률과 케이블이라는 크나큰 단점을 딛고 점차 상승세를 보이며 9회 만에 간택 - 여인들의 전쟁바람과 구름과 비의 최고 시청률을 넘어 TV조선 드라마 역대 3위를 기록함으로써 오정세는 "역시 믿고 보는 오정세"라는 수식어를 갖게 되었다.

 

@ wavve 제공

 

뒷 이야기

이상우와 박선영은 같이 살래요 이후 3년 3개월 만에 재회한다. 박선영은 부부의 세계 이후 1년 7개월 만에 드라마에 복귀한다. 황우슬혜와 정수영은 MBC 드라마 페스티벌 잠자는 숲속의 마녀 이후 8년 2개월 만에 재회한다. 황우슬혜는 사랑의 불시착 이후 1년 10개월 만에 드라마에 복귀한다. 오정세와 이상우는 진심이 닿다 이후 3년 2개월 만에 재회한다. 주 촬영지는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동에 위치한 다산 e편한세상자이아파트였다. 이 외에도 남양주시 별내동, 구리시 갈매동,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홍은동 등에서 촬영하기도 했다. 드라마에서는 성작구라고 칭하고 있다. 오정세는 방영 첫 주 한정으로 지리산과 겹치기 출연을 하게 됐다. 이런 케이스가 늘 그렇듯 사전제작 드라마의 편성문제로 본의 아니게 겹치기 출연을 하게 된 케이스. 드라마의 영상미와 음악이 아주 훌륭하고 전개가 외국 드라마 리메이크작답게 빠른 편이다. 안방극장 관람객들은 신사와 아가씨를 시청하고, 자연스럽게 엉클로 넘어오는 시청자들이 있을 텐데, 전개 속도의 차이를 느낄 듯하다. 드라마의 만화 같은 연출이 커뮤니티에서 꽤나 호평받고 있다. 지영수 PD의 전작인 순정에 반하다에 출연했던 김소연의 남편인 이상우가 이 드라마에 출연함으로써 부부 두 명 모두 같은 감독이 연출한 드라마에 출연하게 되었다. 원작은 삼촌과 조카의 개그가 넘치는 캐미를 다루는 일상극 시트콤이었지만, 한국판은 삼촌과 조카의 캐미라는 요소만 가져오고 나머지는 사실상 한국판 오리지널이다. 오정세가 이 드라마로 제58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남자 최우수 연기상 후보에 오를 경우, 처음으로 백상예술대상에 노미네이트된 TV조선 드라마가 될 예정이었으나, 아쉽게 오르지 못했다.

 

@ wavve 제공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