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크롬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크롬의 사전적 정의는
구글이 개발한 웹브라우저. 기존의 브라우저들을 능가하는 속도를 구현하며, 화면이 단순하여 급속하게 보급되었다. 크롬은 각각의 웹 페이지나 그 안에서 작동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해서 창이나 탭들을 고립되거나 보호된 채로 보여주는 최초의 브라우저이다. 하나의 탭이 완전히 닫히면 그것에 할당되었던 메모리를 비워서 그 이전 브라우저들의 고질적이던 문제를 해결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스, 맥킨토시, 아이폰, 리눅스 등 다양한 운영체제에서 가동되며, 동기화가 가능하여 기기를 바꾸어도 같은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자동으로 업데이트되어 윈도우와 달리 컴퓨터 사용자가 신경쓸 필요가 없으며 보안이 강화된 것도 특징이다. |
라고 나와 있네요. ㅋㅋ
전 크롬이 참 편해서 크롬만 씁니다. 계정에 동기화만 되어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사용할 수 있거든요.
먼저, 크롬을 다운로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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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들 구글계정 있으시죠? 크롬에 로그인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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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롬에 총 5개 계정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데요.?
여러계정으로 그때 그때 로그인 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크롬에 여러 계정 추가하여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에 안내해드리겠습니닷~
회사생활 16년차인 저는 이부서 저부서 전보 있을때 마다 파일 옮기느라 인수인계가 보통 2~3일은 걸렸는데요.(문서를 외장하드를 이용해 옮겨주는 형식 ㅠㅠ 완젼 헬이죠~)
그런데, 이젠 그러지 않아도 됩니닷~
크롬 계정하나면 다 해결이 된답니다. (다들 컴 북마크 활용하시죠? 자리 옮길때마다 북마크 다시 설정하는게 문제였는데, 그게 해결이 되지요.~)
단점도 있어요. 결재할때 잘 안되는 경우가 있답니다.
다음은 구글드라이브 사용방법 알아 볼 까요?
구글드라이브는 다들 많이 사용을 안하는것 같아요.
장점은 계정으로 만들어진 구글드라이브는 계정으로 로그인만 하면 회사, 집, 카페 어디서든 파일을 열어보고 업무를 편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통 회사에서 문서작업하다가 집에가서 이어서 작업하려면 파일을 USB나 이메일로 옮겨 작업을 이어서 진행하시는데요. 구글드라이브 하나 있으면 그런 번거로움은 필요가 없어진답니다.
먼저 회사업무용 구글계정을 만들어 봅시다.
예) bbobbobbo852@gmail.com 으로 만들어 로그인 해볼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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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했습니다.
다음은 앱으로 들어가 드라이브를 클릭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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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브를 클릭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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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나오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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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드라이브에 새로만들기 클릭하여 폴더를 만들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계정에서 꼭 '동기화 사용하기' 해 놓고 사용하셔야 한다는 사실 잊으시면 안됩니다.
다음 데스크탑에서도 다운로드하여 드라이브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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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릭하셔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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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 다운로드 되신거 보셨죠?
그럼 내드라이브로 더블클릭해서 들어가 폴더를 만든 후 문서를 보관하시면 됩니다.
이젠 USB구입하지 않아도 파일 구글드라이브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든 문서작업을 할 수 있답니다.
다음에 또 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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