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vve 오리지널 [거래 (The Perfect Deal)] _ 오늘 우린 친구를 거래한다.
반응형방영일자 : 2023년 10월 6일 / 8부작728x90
연출 : 이정곤
극본 : 홍종성
제작 : 플레이리스
출연 : 유승호, 김동휘, 유수빈 外
촬영기간 : 2022년 12월 19일 ~ 2023년 4월
원작 : 네이버웹툰 우남20 <거래>
출연
이준성(유승호): 고교시절 축구 유망주로 주목받았지만 꿈이 꺾이고 방황하다가 새 인생을 다짐하기가 무섭게 ‘동창생 납치극’에 휘말리며, 크나큰 감정의 진폭을 겪는다.
송재효(김동휘): 납치 사건의 주동자이자 의대생. 탄탄대로를 걸을 줄 알았던 의대생활 중 맞닥뜨린 위기를 벗어나려다 충동적으로 납치극을 벌인다.
박민우(유수빈): 10억 납치극의 희생양. 부잣집 외아들로서 납치극의 희생양이 되었지만 끊임없이 변수를 던진다.
차수안(이주영): 경찰 준비생
'거래'는 우발적으로 동창을 납치한 두 20대 청년의 납치극을 다룬 범죄 스릴러 드라마다. 유승호는 고교 시절 축구 유망주로 주목받았지만 꿈이 꺾인 채 방황하다. 새 인생을 다짐하기가 무섭게 동창생 납치극에 휘말리는 이준성 역을, 김동휘는 탄탄대로를 걸을 줄 알았던 의대 생활 중 맞닥뜨린 위기를 벗어나려다 충동적으로 납치극을 벌이는 송재효 역을, 유수빈은 납치극의 희생양이 된 부잣집 외아들 박민우 역을 맡았다.
연기력과 개성을 겸비한 배우 3인방뿐만 아니라 영화 ‘낫아웃’으로 제22회 전주국제영화제 3관왕을 달성한 이정곤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기대를 모은다. 2022년 웨이브 오리지널 최대 흥행작 ‘약한영웅 Class 1’에 이어 플레이리스트와 함께 하는 또 다른 강렬한 장르물로 연출력을 인정받은 신예 감독과 젊은 배우들의 시너지가 신선한 돌풍을 일으킬 예정이다.
유승호는 ‘거래’로 드라마에 복귀한다. 그는 “첫 번째로는 소재가 독특했다. 두 번째는 날 것의 캐릭터를 해보고 싶었다. 세 번째는 감독님이었다. 감독님의 전작인 ‘낫아웃’을 보고 감독님의 색감과 느낌이 ‘거래’와 잘 어울릴 거 같았다”고 밝혔다.
뒷 이야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추진하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특화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으로 선정되었다. 최대 지원금인 30억원을 지원받는 5편의 드라마 중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