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CHOSUN [결혼작사 이혼작곡 2] _ 진실한 사랑을 찾는 부부들의 불협화음을 다룬 드라마
방영일자 : 2021년 6월 12일 ~ 2021년 8월 8일 / 16부작
방영시간 : 토ㆍ일 / 오후 09:00 ~ 10:20
연출 : 유정준, 이승훈
극본 : 임성한
제작 : 하이그라운드, 지담미디어, 초록뱀미디너
출연 : 성훈, 이태곤, 박주미, 이가령, 전수경, 전노민 外
스트리밍 : 넷플릭스
잘나가는 30대, 40대, 50대 매력적인 세 명의 여주인공에게 닥친 상상도 못 했던 불행에 관한 이야기,
진실한 사랑을 찾는 부부들의 불협화음을 다룬 드라마
인물관계도
TV CHOSUN [결혼작사 이혼작곡] _ 진실한 사랑을 찾는 부부들의 불협화음을 다룬 드라마
방영일자 : 2021년 1월 23일 ~ 2021년 3월 14일 / 16부작 방영시간 : 토ㆍ일 오후 9:00 ~ 10:20 연출 : 유정준, 이승훈 극본 : 임성한 제작 : 지담미디어, 초록뱀미디어 출연 : 성훈, 이태곤, 박주미, 이가령,
ssamjangpig.tistory.com
어떻게 이런 극을 쓸 수 있는 것일까? 흑흑 그래도 너무 재밌다.
죽고 못살아 결혼한 아내(부혜령)는 정도 없고 철도 없다. 결혼생활에 환멸을 느낀 판사현은 헬스장에서 송원을 만나게 되는데, 따뜻하게 챙겨주고 대화도 잘 통하는 이여자에게 눈길이 가게되고, 이렇게 가끔 만나 정을 느끼다 보니 어느새 사랑에 빠지게 된다.
어느날 부혜령과 대판 싸운 후 송원에게 찾아가고 둘이 강원도로 놀러가게 되는데, 판사현은 송원에게 고백한다. 송원은 이혼한 여자에 사현보다 나이도 많고 모든면에 자신이 없다. 지금 순간의 감정일뿐 후회하게 될 거라며 판사현의 고백을 거부하는데, 사현은 자신의 사랑에 확고하다. 결국 둘은 하룻밤을 보내게 되고 말도 안되게 임신하게 된다. 송원은 전 남편과 이혼하게 된 이유가 불임이라서 버림받았던 거였다.
제주도에서 돌아오는 비행기에서 신유신과 아미는 만나게 되고, 아미는 신유신에게 반하게 된다. 둘은 그렇게 우연한 만남이 잦아지고 결국 신유신은 아미에게 넘어가게 된다. 완벽한 아내 사피영을 두고 바람을 피다니.......
신유신은 아미를 만나면서도 아내와 딸에게 완벽한 남편과 아빠다.
박해륜은 젊어서 만난 이시은이 여자로 보이지 않고, 교수를 만들기 위해 고생한 이시은이 그저 고맙기만 하다. 그러던 중 학과장으로 있는 대학교에 뮤지컬배우 남가빈이 강사로 오게 되고, 남가빈은 남자친구에게 버림 받은 후 확김에 박해륜에게 고백하게 된다.
세집 남자들 모두가 바람난 상태
신혼부부 판사현, 중년부부 신유신, 오래돤 부부 박해륜 모두가 바람이 났다. 판사현은 막무가내 아내에게 결혼생활에 대한 환멸을 느끼고, 신유신은 완벽한 아내가 있음에도 어리고 이쁜 여자가 너무 좋다. 박해륜은 아내가 여자로 보이지 않는다. 바람난 이세 남자의 끝은 어떻게 되었을까?
시청률 및 에피소드
1화부터 계속해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TV조선 드라마에서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해나가고 있다. 어느 정도 공백기를 가졌기 때문인지 시즌 1보다는 낮은 시청률로 스타트를 끊었지만 계속해서 소폭 상승하다가 <마인>이 종영한 후 7화 2부에서 8.928%로 전 주에 비해 2%가 오르며, 시즌 1 최고 시청률에 가까워졌다. 그리고 8화 2부에서 전국 기준 9.334%를 기록하며 또 다시 자체 최고 시청률을 달성했다.
이후 동시간대 드라마였던 <보쌈-운명을 훔치다>가 종영한 9회 2부에서 시청률은 더 상승하여 자체 최고 시청률이자 시즌1의 최고 시청률을 뛰어넘은 11.275%를 기록했다. 그리고 10화 2부에서 11.898%를 돌파하며 다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10화의 통합 시청률은 10.571%이다. 그리고 11화 2부에서는 13.086%를 돌파했고, 통합 시청률로는 11.8205%를 기록했다. 12화에서 시청률이 소폭 하락했다.
스토리가 꽤 진행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성훈, 문성호, 이가령의 연기력이 계속 지적을 받고 있다.
임성한 작가의 작품답지 않게 인물들의 심리 묘사가 훌륭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불륜이라는 자극적인 소재가 등장하기는 하나 전작들에 비하면 애교 수준이다.
신기림(노주현 분)이 귀신으로 출연하는 기가 막힌 전개에 대해 말이 많은 상황이지만, 귀신이 되어 김동미를 비롯한 가족들 주변을 배회하는 와중에 11화에선 수영장을 찾아와 나체 수영을 하면서 서동마(부배 분)를 괴롭히는 듯한 충격적이고 혐오스러운 전개로 빈축을 샀다. 오죽하면 임성한 작가가 노주현 배우에게 억하심정이라도 있는거냐는 기사까지 나올 정도였다. 다행히 후에 유정준 연출자의 인터뷰에 따르면 노주현 배우가 나름 재밌어하며 즐겁게 촬영했다고 한다.
7월 18일 12화에서는 전체 70분(1시간 10분)의 방영 분량 중 99%를 다른 등장 인물도 없이 신유신(이태곤 분)과 사피영(박주미 분)의 대화 장면에만(!) 할애하는 파격적인 전개로 한드의 새 역사를 썼다.
8월 8일, 시즌 2의 최종화에서는 '파격적인 결말이 될 것' 이라는 사전 예고에 걸맞는 정말 파격적이다 못해 예상을 불허하는 결말을 내놓으며 시즌 3을 예고했다.
신기림 역의 노주현은 5화에서 영화를 보던 중 심장 발작으로 사망했으나, 시즌 2에도 출연한다고 밝혔다. 무슨 역할로 등장할지는 밝혀지지 않았다고 한다. 시즌 1에서도 5화 이후로 10개월 전 시점으로 돌아가서 신기림과 김동미의 관계를 설명하는 장면들이 나오면서 출연했다.
지난 시즌은 펜트하우스 II와 토요일에 치열한 경쟁을 하였지만, 이번 시즌은 펜트하우스 III가 금요일로 주 1회 편성이 확정되어 경쟁 상대가 별로 없어서 더욱 시청률이 향상됐다. 다만 항상 그렇듯 이 시간에는 여러 방송국들이 주말 드라마를 방송하기에, 출혈경쟁이 엄청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