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일 : 2025년2월 14일 / 10부
연출 : 오충환
극본 : 이나은
제작 : 스튜디오N
출연 : 최우식, 박보영, 이준영, 전소니 外
스트리밍 : NETFLIX
등장인물
고겸 / 배우: 최우식 (아역: 최예찬)
어렸을 때부터 세상에 있는 영화를 다 보는 것이 꿈이었던 남자. 형이 일을 하러 나가면 혼자 비디오 영화를 봤고, 그때부터 영화에 대한 무한한 애정이 시작되었다. 영화를 향한 사랑으로 배우에 도전하게 됐고, 오디션 현장에서 우연히 '김무비'라는 이름을 듣게 된 순간 그의 인생에 또 다른 '영화'를 발견한다. 하지만 그날 이후, 고겸은 다시 무비를 찾아갈 수 없었다.
늘 자신의 이름과 경쟁해야 해 영화를 싫어했지만 영화감독이 된 여자. 영화를 사랑했던 아빠의 관심이 고팠던 어린 시절 유치한 반항은 오랜 애증으로 이어졌다. 고작 영화를 위해 아빠의 인생을 내걸었다는 게 얼마나 한심한 일인지 보여주고 싶어 영화일을 시작했는데, 언젠가부터 나타나 귀찮게 구는 사람이 생겼다. 결국 고겸에게 빠져들기 시작했지만, 이번에도 남겨지는 건 나 하나였다. 그리고 5년 후, 말도 없이 사라진 고겸이 그녀 앞에 다시 나타난다.
홍시준 / 배우: 이준영
천재라 자부하지만 현실은 무명 작곡가. 홍시준이 버틸 수 있었던 건 학창 시절부터 늘 믿고 함께해 준, 든든한 편이자 영감을 준 연인 손주아가 옆에 있었기 때문이었다. 그런 그가 7주년이 되던 날, 갑작스레 이별을 전했다. 5년 후, 작가가 된 손주아가 찾아왔다. 두 사람의 이야기를 쓴 시나리오의 영화 음악을 만들어 달라고.
손주아 / 배우: 전소니
시나리오 작가가 되어 돌아온 홍시준의 옛 연인. 서로의 영감이 되어주길 바랐던 오랜 연인이 있었다. 그의 음악을 들으며 글을 쓰고, 그가 자신의 글을 보고 떠오르는 음악을 만드는 아름다운 미래를 꿈꿨다. 하지만 7주년이 되던 날 홍시준에게 이별을 고했고, 그로부터 5년 후 제 발로 그를 찾아갔다. 두 사람의 이야기를 쓴 시나리오를 들고서.
고준 / 배우: 김재욱
고겸의 형.
마성우 / 배우: 고창석
고겸을 영화 지망생 시절부터 지켜본 영화감독.
김무비와 어린 시절 같은 동네에서 지낸 아는 동생. 어릴 적부터 몸이 약한 자신을 챙겨주고 보듬어준 김무비에게 애틋함을 지닌 캐릭터.
그 외의 인물들
박상식 (배우: 김영웅) (일본어 더빙: 사가라 신타로/영어 더빙: 스티븐 림)
전 비디오 가게 사장, 현 시준이 일하는 술집가게 사장
무비 엄마 (배우: 김희정) (일본어 더빙: 스즈키 아야카)
무비 아빠 (배우: 김다흰) (일본어 더빙: 사이토 준이치)
하현실 (배우: 김보정)
면접관 1 (배우: 박재완)
면접관 2 (배우: 이윤지)
시놉
영화에만 빠져 살던 그가 까칠한 영화감독 지망생에게 빠져버린다. 설렘 가득했던 시작과 꿈처럼 스친 만남, 그리고 갑작스런 이별의 순간. 시간이 흘러 우연히 만난 둘에게 새로운 사랑은 피어날까.
1회. 아침이 오면 아름다울 거야
세상 모든 영화를 사랑하는 고겸은 배우가 되고 싶어 오디션에 도전한다. 그곳에서 운명적으로 만난 그녀, 이름부터 범상치 않은 김무비. 자꾸만 무비에게 눈길이 가던 겸은 은근히 그녀에게 다가간다.
2회. Why So Serious
갑자기 사라졌던 겸이 5년 만에 무비 앞에 나타난다. 제각기 평론가와 영화감독이 되어 재회한 두 사람. 아무 일 없었다는 듯 다시금 다가오는 겸을 보며 무비는 마음이 복잡해진다.
3회. 친구는 가까이, 허나 적은 더 가까이
이웃한 집에서 살기 시작한 무비와 겸은 서로가 못내 신경 쓰인다. 시나리오 작가로 성공한 손주아와 우연히 다시 만난 홍시준. 아직도 상처가 깊은 시준은 주아를 향해 날 선 말들을 내뱉는다.
4회. 네 잘못이 아니야
무비와 차기작을 함께 작업하게 된 주아. 소중한 이야기를 위해, 시준을 찾아가 영화음악을 부탁한다. 한편, 겸은 신랄한 평론을 썼다가 감당하기 힘든 후폭풍에 휘말린다.
5회. 사랑은 준비 없이 찾아온다. 두려움과 함께
겸이 무비에게 느닷없는 고백을 한다. 쓸데없는 소리로 치부하려 애쓰면서도 잠을 이루지 못하는 무비. 시준의 음악을 영화에 쓰고 싶은 주아는 계속해서 그의 곁을 맴돈다.
6회. Happy Ending Is Mine!
포기를 모르고 다가오는 겸에게 무비도 마침내 마음을 연다. 하지만 어느 밤, 무비와의 약속을 지키지 못하는 겸. 녹음실에 함께 갇힌 시준과 주아는 지난 시간을 떠올리며 솔직한 마음을 나눈다.
7회. 모험을 함께 해줘서 고마워. 이제 새로운 너의 모험을 떠나봐
가슴속 무거운 비밀을 숨기려고 애쓰는 고준. 하지만 겸은 이상하게 구는 형을 보며 의혹을 품기 시작한다. 함께한 날들을 떠올리던 주아와 시준은 둘 사이가 어디서부터 어긋났는지 돌아본다.
8회. All You Need Is Love
겸을 아끼는 주변 사람들은 아무렇지 않은 척하는 그가 걱정스럽다. 불안한 마음으로 겸의 곁을 지키는 무비. 겸의 상처에 성큼 다가선 무비는 그가 자신의 감정을 외면하지 않도록 용기를 준다.
9회. 우리는 서로를 잘 아는 이방인 같았다
좀처럼 정리되지 않는 감정에 흔들리는 시준과 주아. 그들 앞에는 어떤 미래가 있을지 생각이 많아진다. 한편, 무비는 영화 작업이 난관에 부딪치면서 갈피를 잡지 못하고 방황한다.
10회. 해파리에게도 삶은 아름답고, 웅장한 것
이제는 과거의 어둠과 상처에서 벗어날 시간이다. 미련을 남기지 않고 최선을 다해 살아가기로 다짐하는 무비와 겸. 오랜 고민 끝에 시준과 주아는 둘의 관계를 둘러싼 마지막 결정을 내린다.
뒷이야기
한국 시각 2월 14일 발렌타인 데이에 작품이 공개되었다. 멜로무비 OST 5번 트랙 Under Sunset (Male Ver)은 극 중 홍시준 역을 맡은 배우 이준영이 직접 불렀다. 최우식과 이나은 각본가는 2021년 SBS 드라마 〈그 해 우리는〉 이후 또 다시 만났다. 최우식은 2024년 〈살인자ㅇ난감〉에 이어 두 번째 넷플릭스 시리즈에 출연하고, 박보영은 2023년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에 이어 두 번째 넷플릭스 시리즈에 출연한다. 이준영은 2021년 〈D.P.〉, 2023년 〈마스크걸〉에 이어 세 번째 넷플릭스 시리즈에 출연하고, 전소니는 2024년 〈기생수: 더 그레이〉에 이어 두 번째 넷플릭스 시리즈에 출연한다. 박보영이 연출한 영화는 이루리 감독의 단편영화 우리는 서로 사랑해야 한다를 가져온 것이다. 극 중 최우식의 차량으로 등장하는 사브 9-3 차량은 미디어오토의 장진택 대표가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통해 한때 자신이 소유했던 차량임을 밝혔다.
'프로그램 > OTT 오리지널' 카테고리의 다른 글
NETFLIX 시리즈 [악연(Karma)] _ 더럽게 얽힌 악한 인연 (2) | 2025.04.09 |
---|---|
NETFLIX 오리지널 [중증외상센터(The Trauma Code: Heroes on call)] _ 우린, 계속 뛰어야 한다! (2) | 2025.04.08 |
TVING 오리지널 [내가 죽기 일주일 전(Way Back Love)] _ 첫 사랑이 저승사자가 되어 (0) | 2025.04.04 |
TVING 오리지널 [춘화연애담(The Scandal of Chunhwa)] _ 찾았다! 확신의 낭궁상 (0) | 2025.04.03 |
TVING 오리지널 [ 스터디그룹(Study Group)] _ 찾았다! 공부할 눈빛 (0) | 2025.04.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