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tvN_O'PENing

tvN O’PENing [덕후의 딸] _ 엄마는 도대체 내 엄마야 이이경 엄마야?

쌈장에빠진돼지 2024. 7. 8. 12:12
728x90
반응형
방영일 : 2024년 7월 15일 / 1부작
방영시간 : 월 / 오후 08:50 ~
연출 : 김나경
극본 : 김민영
제작 : 스튜디오드래곤, DK ENM
출연 : 김정영, 하영 外
스트리밍 : TVING

 

@ tvN 제공

 

팬클럽 공금을 들고 사라진 엄마를 찾아 나서는 딸이 평생 몰랐던 엄마의 실체를 알게 되는 이야기

 

@ tvN 제공

 

내 속으로 낳았어도 자식 속은 모른다고들 한다.
그렇다면 그 속에서 태어난 자식들은
과연 부모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을까?

엄마에 대한 오해를 품고 성인이 된 딸이
엄마가 살아온 인생을 추적하며
엄마를 이해하게 되는 과정을 그려보고 싶었다.

'''그리고 어쩌면 마지막일지도 모를,
지금 이 순간 곁에 있는 이들의 소중함에 대하여
돌아보면 좋겠다.'''

 

등장인물

 

@ tvN 제공
오재금 (56, 여)
김정영

사랑과 정열의 중년 덕후!

열정이 사람으로 태어난다면, 재금일 것이다. 현재 트로트 가수 이이경의 팬클럽 ‘햇살이경’의 총무로 활동 중이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팬클럽을 상징하는 색깔로 치장하고, 집 안 곳곳엔 발 디딜 틈 없이 이경을 상징하는 아이템과 굿즈로 가득하다.

요즘 콘서트 티케팅 사기가 극성이라는 말을 듣고 고민이 크다. 이경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면 이 한 몸 던져 무엇이든 할 것이다. 딸 서현은 아들 뻘 가수를 쫓아다니는 재금을 창피해 하지만, 재금은 당당히 말한다.

“덕질엔 나이가 없다” “덕질이 보약보다 낫다”
“살아 있으므로 덕질하였네라…”


서현은 모르고 있는 눈치지만..재금의 모든 행보의 끝엔, 언제나 서현이 있었다. 그러나 덕계못(덕후는 계를 못탄다)이라고 했던가. 재금에게 서현은 가장 가까우면서도 멀고 애틋한 존재였다.

누가 뭐래도 재금은
신서현이라는 한 인간의 유일무이한 코어팬이다.

@ tvN 제공
신서현 (32, 여)
하 영

T 중의 T, 냉정하고 깔끔한 원칙주의자

냉정이 사람으로 환생한다면, 서현일 것이다. 계산이 정확하고 원리원칙을 중시하는 성격. 한마디로 엄마 재금과 정반대다. 그야말로 교과서로만 정석대로 공부해 대학에 가고, 사회부 기자가 되었다. 그저 조용히 ‘남들처럼 평범하게’ 사는 게 꿈이다. 곧 있을 영진과의 결혼식 역시 ‘남들처럼 평범하게’ 하고 싶다.

그런 서현의 마음을 비웃기라도 하듯, 재금은 그 나이에 체면도 없이 아들 뻘 가수를 쫓아다니며 암표상 잡으려다 오히려 가해자로 몰려 경찰한테 붙잡히기까지 한다. 바로 서현이 출입하는 곳이자 예비 시아버지가 일하는 경찰서에서. 이쯤 되면 엄마가 안티다. 정말 돌겠다. 자신을 키울 때보다 더 열심히 이경을 서포트하는 엄마. 서현은 기가 막힐 뿐이다.

서현은 무사히 결혼식이 끝나기만을 바란다.
호들갑을 떠는 재금에게 서현은 단호히 말한다.
내 결혼식은 내가 알아서 할게. 제발 아무것도 하지 말아줘.

@ tvN 제공
박영진 (32, 남)
이상운

서현의 예비 남편. 경찰대학 출신 경감.

바르고 강직한 아버지를 보고 자라면서 자연스럽게 경찰이 됐다. 냉정하게 사느라 애쓰는 서현, 매사 빡빡한 서현이 조금은 안쓰러우면서도, 얼른 가정을 꾸려 서현의 마음을 편하게 해주고 싶다.

@ tvN 제공
이미숙 (54, 여)
배해선

이이경 팬클럽 ‘햇살이경’ 회장. 재금과 친하게 지낸다. 듬직하고 멋진 회장 얼굴 뒤에 숨겨진 위험한 비밀을 가졌다.

@ tvN 제공
권혜란 (58, 여)
이지하

영진 모.

다정하고 성실한 남편. 착한 모범생 아들. 더 바랄 것이 없이 살았다. 온화하고 자애로운 성정이며 여행 다니며 그릇을 모으는 취미가 있다. 다 퍼주고 싶은데 집도 전세금도 예물도 괜찮다는 아이들이 조금 서운하다. 그러나 아들 내외의 결정을 이해하고 지지해준다.

@ tvN 제공
박장원 (59, 남)
안내상

영진 부.

경찰 총경. 경찰대학 출신으로 엘리트 코스를 밟아왔다. 정직함과 청렴함을 중시하며, 누구라도 예의와 정도에 어긋나는 꼴을 보지 못한다. 홀로 며느리를 키워낸 사돈댁 재금을 진심으로 높게 평가한다. 가진 것은 많지 않아도, 남의 뒤통수 쳐가며 사는 인간들보다 훨씬 낫기 때문이다.

@ tvN 제공
이이경 (35, 남)
이이경

트로트 가수.

오랜 무명을 거쳐 서바이벌 프로그램에서 대스타로 성장했다. 이 시대 여사님들의 연인이요, 수많은 어르신들의 아이돌이다. 광고계를 섭렵하고 있으며, 전국 투어 콘서트 중이다.

 

 

 

 

뒷이야기

tvN에서 방영하는 단막극 연작 시리즈인 O'PENing 2024의 첫 번째 작품.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