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OTT 오리지널

지니TV 오리지널 [오! 영심이] 20년 만에 다시 나타난 너! 인물관계도 및 등장인물 소개

쌈장에빠진돼지 2023. 5. 25. 12:30
728x90
반응형

방영일자 : 2023년 5월 15일 ~ 2023년 6월 13일 / 10부작

방영시간 : 월ㆍ화 / 오후 10:00 ~

연출 : 오환민,김경은

극본 : 전선영

제작 : 더그레이트쇼

출연 : 송하윤이동해이민재정우연 外

스트리밍 : 티빙, 지니TV

 

@ ENA 제공

 

소꿉친구에서 어른으로 20년 만에 다시 만난 영심이와 경태의 티격태격 뉴트로 로맨틱 코미디

 

@ ENA 제공

 

 

인물관계도

 

@ ENA 제공

 

등장인물

 

@ ENA 제공

오영심

'조기 종영의 아이콘' 8년차 예능PD

어렸을 적 아버지가 그린 만화 '영심이' 속 자신처럼 사람들을 웃기고 싶었지만, 늘 과도한 열정 탓에 예능국 사람들에게는 '조기종영의 아이콘'으로 찍혀버린 인물이다. 위기 속에서 파일럿 연애 예능을 제작할 기회를 잡게 되고, 프로그램의 성공을 위해 섭외한 유명 스타트업 대표가 오래전 자신을 쫓아다닌 코찔찔이 왕경태라는 사실을 알게 되며 30대 인생에 갑작스러운 롤러코스터가 시작된다.

참고로, 원작 만화에서는 오영심의 나이가 14세인데, 드라마의 시대배경이 20년 후로 설정되어서 동갑인 왕경태와 구월숙도 34세로 추정된다.

 

@ ENA 제공

 

왕경태

'화제의 영앤리치' 킹블리 CEO

 

어린 시절 오영심의 온갖 구박에도 영심을 따라다녔던 코찔찔이 소년. 어느 날 가족 이민으로 한국을 떠나며 소식이 끊긴 그는 20년 후 유니콘 스타트업의 창업자 마크 왕으로 나타난다. 속내를 알 수 없는 냉철한 인상에 지독한 완벽주의자로 자라버린 왕경태는 첫사랑 오영심과 우연히 재회하며 어린 시절의 아픈 기억을 떠올리게 된다. 커다란 안경이 트레이드마크였던 어린시절과는 다르게 라식수술이라도 했는지 안경을 쓰지 않는다.

원작의 설정을 그대로 이어간다면, 왕경태가 어린 시절에는 오영심보다 키도 작았었지만 어른이 되어서는 키도 훤칠하게 커지고 쿨한 인상의 미남으로 성장한 모양이다. 뮤지컬판 젊음의 행진에서는 직업이 전기기술자였지만, 드라마판에서는 유니콘 기업의 CEO로 각색한 듯 하다.

 

@ ENA 제공

이채동

365일 '영심바라기' 후배 PD

어린 왕경태처럼 현재의 오영심을 가장 곁에서 챙겨주는 해바라기 PD. 우직하고 순둥한 성격으로 거친 예능국 생활 속에서 묵묵히 오영심을 지켜주던 그는 영심과 과거 인연이 있는 듯한 왕경태의 등장으로 마음 속의 승부욕 버튼이 눌리게 된다.

 

@ ENA 제공

 

구월숙

영심의 '친구 or 원수?' 귀여운 빌런

오영심의 얄미운 단짝친구. 예쁘고 쿨한 겉모습과 달리 학창 시절부터 오영심을 뒤에서 몰래 곤경에 빠트리며 친구인지 적인지 모를 관계를 이어왔다. 20년만에 멋있게 돌아온 왕경태에게 진짜 마음이 생긴건지, 여전히 영심이가 잘 되는 꼴을 못 보는 건지 모를 행동들을 계획한다.

 

 

그 외의 인물들

 

오대광 (배우: 송영재)
영심의 아빠. 원작자인 배금택 화백을 모티브로 열네 살 영심이를 집필한 만화가라는 설정이 붙었다. 원작에서는 대기업에서 일하는 회사원이다.

 

김순애 (영심이 엄마) : (배우: 아직 등장하지 않음)
크루즈 여행을 갔다는 설정으로, 아직 등장하지 않았다.

 

오진심 (배우: 왕지혜)
영심의 엄마같은 첫째 언니. 가족들을 누구보다 아끼고 사랑하는 인물로, 자식에게 무슨 일이 생기면 물불 가리지 않고 앞장 서는 열혈엄마. 원작에서는 첫째 언니의 이름이 '오일심'인데 각색을 한 모양이다.

 

이우상 (배우: 토니 안)
영심의 형부. 오진심의 남편이다. 전직 아이돌 가수 출신이며, 박남정을 모티브로 만든 캐릭터다. 원작의 설정을 그래도 이어나간다면 뮤지컬 제작자나 작곡가로 일하는 듯 하다.

 

오순심 (배우: 가영)
영심의 하나뿐인 여동생. 언니 영심이와 여전히 쉴 새 없이 20년이 지나도 항상 티격태격하지만 그 누구보다 언니를 아끼는 밝고 명랑한 캐릭터. 설정상 언니를 많이 닮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나이가 들고 비교적 정변하면서 예뻐진 듯 하다. 대외적으로는 이름이 촌스럽다고 생각하는지 '오하윤'이라는 가명을 쓰는데, 영심이 배역의 송하윤의 실명을 사용한 것을 생각하면 개그 포인트다. 드라마의 내용 전개를 보면, 왕경태의 회사 '킹블리' 에 새롭게 취직했다고 한다.

 

이지유 (배우: 조유하)
영심의 조카, 오진심과 이우상의 딸.

 

 

 

드라마 에피소드

 

영심이의 직업 등 기본설정 일부는 역시 같은 원작으로 만들었던 뮤지컬 젊음의 행진에서 차용한 것으로 보이고, 원작 만화 열네 살 영심이가 작품 속에서 실재하는 세계관으로 각색이 되었다. 따라서 드라마판 영심이가 또한 해당 만화의 실제 롤모델이라는 것이 널리 알려졌다는 설정이다.

원작에선 영심이 언니의 이름이 오일심인데 드라마에서는 오진심으로 바뀌었고, 영심이 아빠도 이름이 오순창에서 오대광으로 바뀌었다.  오영심의 나이가 원작 만화에서는 14세이므로, 드라마의 시대배경은 20년 후의 2010년대로 설정되었기 때문에 동갑인 왕경태 구월숙도 34세로 추정된다.

 

이유는 알 수 없지만, 원작 만화의 중요 캐릭터였던 오빠 오영준이 캐스팅에서 빠졌다. 그리고, 영심이의 엄마는 크루즈 여행을 갔다는 설정으로 아직 등장하지 않았다.

 

왕경태, 구월숙, 영심이 아빠 등 안경 캐릭터들이 대부분 안경을 쓰지 않게 되었다. 특히 왕경태는 드라마 홈페이지 캐릭터 소개에서조차 무슨 이유에선지 안경을 쓰지 않게 되었다는 문구가 있다.

 

원작 만화의 대사와 설정이 드라마에서도 그대로 언급된다. 그 예로 1화 부제가 '하나면 하나지 둘은 아니야'다. 브금대통령의 BGM이 배경음악으로 사용될 때가 있다. 또한 KBS 애니메이션 버전 주제곡이었던 권성연의 '해봐'가 리메이크되어 메인 OST로 사용되고 있다. 오영심의 형부 이우상은 한 시대를 풍미한 아이돌 가수 박남정을 모티브로 한 등장인물이다. 이번 드라마에서는 1세대 아이돌의 레전드였던 H.O.T 토니 안이 연기를 한 것을 생각해보면 묘하게 고증이 잘 되었다. 회상장면에 등장하는 애니메이션의 경우 KBS 버전이 아니라 자체 제작한 그래픽 애니메이션을 사용하고 있다. 

 

 

@ ENA 제공

@ ENA 제공

 

 

 

728x90
반응형